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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강은 철스크랩을 전기로에 녹여 만든 쇳물로 연주작업을 거쳐 제조된 반제품의 빔블랭크, 블룸, 빌릿을 각각 1000℃ 이상으로 가열한 뒤 압연해 만들어지며 단면의 형태가 일정하도록압연해 만든 철강제품을 총칭해 일컫는 말로서 주로 토목/건축구조용으로 사용됨. 이때 단면의 형상에 따라 봉강, H형강, I형강, ㄱ형강, ㄷ형강 등으로 분류 되며 충격 흡수력과 강도가 뛰어나 건축 구조물의 구조재료와 주택 건설과 지하철, 교량의 기초용 말뚝으로 사용.
단면의 형태가 H모양의 제품으로 대형 구조물의 골조나 토목공사에 널리 사용되는 대표적 형강제품이며 열연 ․ 후판 등을용접해 만드는 용접 H형강에 비해 내질이 균일해 강도가 우수한 특성을 지니고 있음
단면의 형태가 I모양의 제품으로 H형강과 형태가 유사하나 폭이 좁고 웹이 두꺼운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화물이이동하는 호이스트의 주행레일, 가이드레일 등에 사용되고 있음.
단면의 형태가 ㄱ모양의 제품으로 철탑 부재나 선각 보강재, 트러스 등 철강 구조물의 보강재로 널리 상용되는 제품임.
단면의 형태가 ㄷ모양의 제품으로 산업기계 프레임, 철골조의 가새 ․ 트러스 등에 사용되는 형강제품으로서 일반적으로H․I형강으로 구성되는 철골 구조물의 접합부에 다양하게 적용.
단면의 형태가 U모양의 제품으로 토목, 건축공사에서 물막이와 흙막이용 말뚝과 구조물의 기초공사 소재로 사용되며연결부위가 열쇠형, 직선형 등 여러 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음.
단면 형태가 I모양으로 아랫변의 폭이 윗변에 비해 넓은 형태의 제품으로 다른 형강에 비해 강도가 높으며 내마모성이뛰어나 고속철도용 레일, 자기부상열차용 레일 등에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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